부천시, 2019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상’ 쾌거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12/05 [16:44]

▲ 부천시청사 전경.   

 

부천시가 2019년 경기도 주택행정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5년 연속 기관표창을 받는 영광을 안아 주택행정을 선도하는 우수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고 5일 밝혔다.

 

주택행정평가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주택 분야 사업의 추진 성과를 분석공유해 주택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매년 실시한다. 관으로 구성된 합동평가반은 지난 1114일부터 18일까지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공동주택 관리 등 시책추진 등 4개 부분을 평가해 지난 4일 최종결과를 발표했다.

 

부천시는 아파트 부설주차장 공유 협약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 유도 아파트 같은 마을 주차장 공동건립으로 지역 주차난 해소 및 안전한 통학로 확보 민간자원 및 재능기부 활용 저소득 소외계층 리모델링 사업 효자손케어 서비스추진 공동주택 관리와 지원에 필요한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는 공동주택 정보 나눔터 홈페이지운영 등 부천시만의 차별화되고 다양한 우수시책 추진으로 주택행정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했다. 부천시 기관표창과 더불어 주택행정 내실화에 기여한 부천시 유공 공무원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송재종 공동주택과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다양한 주택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