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수원 ‘아트스페이스 나눔’에서 ‘국제현대회화전’개최

박현태 기자 | 입력 : 2019/11/12 [11:53]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범희)이 개원 7주년을 맞아 1028일부터 연수원 내 아트스페이스 나눔에서 국제현대회화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연수원은 기관을 열린 복합문화공간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연수생들의 문화예술 역량을 강화하고자 아트스페이스 나눔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회화전은 같은 듯, 다른 듯 Not Same Less Different’을 주제로 자연과 사람 그리고 문화의 가치를 되새기며, 인문적 소양을 고취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회화전에는 기하학적 형태를 이용해 시각적 착각을 다룬 추상미술의 거장 빅토르 바자렐리(Victor Vasarely)’를 비롯해 국내외 유명 작가 6인의 회화, 드로잉 작품 등 20여 점이 전시된다.

 

다양한 기법과 개성적 표현이 담긴 작품들을 통해 예술가의 창의적 사고과정을 엿볼 수 있어 미래교육을 고민하는 연수생들에게 영감을 주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연수원은 20201월말까지 국제현대회화전을 진행하며 이후에도 아트스페이스 나눔에서 교원, 지역 작가들의 회화, 사진, 조각, 설치미술 등 다양한 전시계획을 기획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이범희 원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연수원의 모습이라면서, “교육 리더의 창의적 상상력과 감수성을 일깨우는 공간으로 거듭나는 연수원이 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