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중, 3학년 학년말 프로그램 운영

찾아오는 뮤지컬 ‘짝꿍’ 감상 시간 가져

박성철 기자 | 기사입력 2016/12/21 [14:43]

일신중, 3학년 학년말 프로그램 운영

찾아오는 뮤지컬 ‘짝꿍’ 감상 시간 가져

박성철 기자 | 입력 : 2016/12/21 [14:43]

 

 

부천일신중학교(교장 김현순)3학년들의 고등학교 입시가 마무리되고 교육과정 취약시기라 할 수 있는 학년말에 3학년 학년말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여 중학교 생활을 의미있게 마무리 하면서 더불어 인성 교육에까지 힘쓰고 있다.

 

학교 2차 지필 평가와 고등학교 원서 제출이 마무리되는 시기부터 학생들이 졸업하기 전까지(2016.12.12~2017.2.6)까지 3학년 학년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꾸준한 독서, 교내 합창 대회, 찾아오는 뮤지컬 관람, 영화 감상, 담임 선생님과 교과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 표현하기, 부모님께 감사의 영상 남기기, 친구들에게 고마움 표현하기, 성탄 카드 및 연하장 만들기, 졸업식 영상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찾아오는 뮤지컬 짝꿍을 강당에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교실에서 벌어지는 친구들과의 갈등,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 등을 주제로 한 뮤지컬인데 특히 학교 폭력의 문제과 이것을 풀어가는 과정을 춤과 노래, 연기에 담아냄으로써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공연이 끝난 후 3학년 11반 이지유 학생은, “저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고, 주변 친구들에게 관심을 기울여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무엇보다 무척 재미있었고 공연 내내 지루할 틈이 없었던 여운이 깊게 남는 공연이었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은 뮤지컬 관람을 통해 그간 쌓였던 입시와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웃음과 공감으로 해소하고 더불어 친구의 소중함, 자신의 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