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미래신문

2024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진행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11:26]

2024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진행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11/22 [11:26]

 

 

부천시는 지난 20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는 그간 진행해오던 회계교육에서 벗어나 사회복지 시설의 의견을 수렴해 국민연금관리공단 강사를 통한 노후준비 특강과 2024년 개정 노동법 및 노무관리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첫 번째 시간은 ‘평생월급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국민연금 수령액 늘리기 꿀팁과 기초연금 및 주택연금 바로 알기 등 은퇴 후 노후 준비를 위한 방안을 공유해 큰 호응을 받았다.

 

두 번째 시간에는 달라진 노동법 및 노무관리 등에 대해 사회복지시설 현장의 사례를 기반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소규모 사업장에 꼭 필요한 노동관계법, 임금관리, 근로시간 관리 등의 체계를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들은 사회복지시설종사자는 “그동안 노후 준비를 어떡해야 할지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 이번 평생월급프로젝트 특강을 통해 국민연금 수급액을 늘릴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게 되었고 바로 적용할 수 있어 실효성 있는 강의였다”고 말했다.

 

박화복 복지위생국장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후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유익한 교육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시민의 복지를 위해 늘 헌신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도 증진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