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2024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정 예정공고’를 9월 10일부터 29일까지 20일간 경기도 공보 및 북부소방재난본부 누리집에 공고한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제도’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의 자긍심 고취와 자율 소방안전관리 정착·유도를 도모하고자 운영되는 제도다.
선정요건은 최근 3년간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위반 사실과 화재 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자체계획을 수립해 종업원 대상 정기적 소방교육·훈련을 시행하고 최근 3년간 관련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최근 4개월간(5월~8월) 경기북부 11개 소방서를 통해 자율 신청을 받은 8곳 중 인정요건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6개 업소를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정 예정대상으로 선정했다.
인정 예정대상은 ▲스타벅스 화정점(고양) ▲VIPS 일산점(일산) ▲CGV 파주야당(파주) ▲돈까스클럽 양주본점(양주) ▲럭셔리리빙텔(동두천) ▲(주)알멕스(연천) 총 6곳이다.
예정 공고기간이 끝나면, 투명하고 공정한 우수업소 선정을 위해 10월 초 외부위원 등이 참여하는 심의회를 열어 최종 인정대상을 확정한다. 이후 최종 선정업소의 영업주에게 적합 사실을 통보하고, 오는 11월 9일 ‘소방의 날’에 우수업소를 공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우수업소에는 표창 수여는 물론, 공표 후 2년간 화재안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부착 등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 5월 30일부터는 인터넷 검색 시 ‘소방청 인증 안전관리 우수업소’라는 정보표출을 통해 인증정보 홍보 효과도 누릴 수 있는 검색서비스를 개시하고 있다.
인정 예정공고는 북부소방재난본부 누리집(119.gg.go.kr/north)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9월 29일까지 북부소방재난본부장에게 전자우편이나 서면으로 이의제기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북부소방재난본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북부소방재난본부 예방과(031-849-40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천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