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신규·저경력 교사 성장 지원 2024 중등영어교사 배움길 연수 운영수업 설계 역량 강화와 교원 네트워크 형성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신규·저경력 영어 교사들의 수업역량 을 강화하고 교원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2024 중등 영어교사 배움길 연수’를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신규·저경력 교사가 많은 가평, 동두천, 양주, 연천, 의정 부 지역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지난 4일부터 원격 연수와 대면 연수 4개 과정으로 진행 했으며 오는 7일에는 동양대학교 동두천 캠퍼스에서 대면 연수를 진행한다.
연수에서는 ▲수업 설계 ▲교육과정 설계 ▲변화대응 ▲소통과 협력 과정으로 운영하며 신규·저경력 교사에게 필요한 내용을 공유한다. 특히 영어는 개인차가 큰 교과로, 신규·저경력 교사가 어려움을 겪 고 있는 기초학력 지도를 강조한다.
영어 교과 기초·기본학력 보장 을 위해 효과적이고 다양한 접근법을 안내하고 디지털 기반 수업, 생 활지도 등 미래교육 변화를 반영한 실무역량을 강화한다.
연수 강사로 참여한 고색고등학교 팽명장 교사는 “신규·저경력 교 사들이 수업 설계와 운영에 자신감을 가지고 지역 연구 공동체를 형 성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교육청 현계명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연수가 수업역량을 키우 고 변화대응 역량을 강화해 영어 교사로서 정체성을 확립하며, 소통 과 협력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