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미래신문

부천시의회, 제275회 임시회 개회… 조례안 등 안건 19건 처리 예정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09:27]

부천시의회, 제275회 임시회 개회… 조례안 등 안건 19건 처리 예정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5/09 [09:27]

▲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58일부터 514일까지 제275회 임시회를 연다.

 

최성운 의장은 8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개회사를 통해 지난 4·10 총선과 시의원 보궐선거에 대한 소회를 전했다.

 

최 의장은 이번 선거를 치르면서 출퇴근길에 만난 많은 시민들의 염원과 우리에게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다시 한번 초심으로 돌아가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달 열린 상반기 청소년의회교실에 총 177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해 모의의회를 체험했으며, 아이들이 낸 안건 중에서는 학교 운동장과 체육관 이용에 대한 내용이 많았음을 알렸다.

 

최 의장은 지역주민들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시설 개방을 원하고 있지만, 현재 개방률은 아쉬운 실정이라며 민간의 재정적·인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학교 측의 부담을 덜어 줄 안전장치 보완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달라라고 요구했다.

 

최 의장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재난안전관리 인력의 전문성을 강화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어서 보궐선거 당선인인 이종문 의원의 의원선서가 있었으며, 275회 부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했다.

 

이종문 의원은 재정문화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이번 임시회에서 접수한 안건은 의원발의 조례안 6건을 포함해 모두 19건이다. 소관 상임위원회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회부된 안건을 심사하고 현장방문을 통해 주요 현안을 점검할 계획이다.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 등을 처리한 후 회기를 마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