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같이해요, 보존식” 교육 영상 개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1/07/16 [10:37]

 

▲ 보존식 교육영상 사진     ©부천시

 

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수정, 이하 센터)는 지난 9일 소규모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보존식 교육영상 ‘같이해요, 보존식’ 을 개발하여 보급했다.

 

보존식은 집단급식소 등에서 제공한 식품의 매 회 메뉴별 150g 이상을 144시간(6일) 이상 냉동보관하는 것으로, 이는 식중독 등의 사건이 발생했을 때 식품을 수거하여 원인균을 밝혀내기 위함이다.

 

센터는 2021년 10월부터 보존식 의무 실시 대상이 50인 이상 집단급식소에서 21인 이상 어린이 급식소로 확대됨에 따라 보존식 경험이 없는 급식소를 위해 관련 영상을 보급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보존식 교육영상은 ▲보존식 채취 및 보관방법 ▲보존식 기록표 작성법 ▲보존식에 대한 Q&A 등의 내용을 담아 보존식을 처음 실시하는 조리사들도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수정 센터장은 “식중독 발생의 위험이 높이지고 있는 시점에 보존식의무 대상이 확대된 것은 반가운 소식”이라며 “센터는 급식소의 안전한 급식환경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존식 교육영상은 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센터 홈페이지 및 유튜브, SNS에서 “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