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XR 부문 ‘비욘드 리얼리티’ 18일간 일정 돌입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1/07/02 [11:43]

 ▲ (왼쪽부터) 루도빅 기요 프랑스문화원장, 이승무 감독, 김진아 감독,
BIFAN 정지영 조직위원장,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 BIFAN 신철 집행위원장,
인천국제공항공사 백정선 여객본부장, 한국문화재재단 이승태 경영이사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는 1일 인천국제공항 제1교통센터에서 XR 부문 ‘비욘드 리얼리티’(Beyond Reality)의 전시 오프닝을 가졌다. BIFAN 정지영 조직위원장과 신철 집행위원장, 인천국제공항공사의 김경욱 사장, 백정선 여객본부장, 한국문화재재단의 이승태 경영이사, 루도빅 기요 프랑스문화원장, 부천시 이용철 관광진흥과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 행사를 갖고 18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개막 행사는 BIFAN 김종민 XR 프로그래머의 전시 소개로 문을 열었다. 주요 인사들의 테이프 컷팅 및 개막사·축사 등으로 올해 ‘비욘드 리얼리티’ 전시를 본격화했다. 참석 인사들은 개막식을 마친 뒤 전시 공간을 함께 탐방하고, <나무> <소요산> <레드 아이즈> 등의 작품을 체험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비욘드 리얼리티’는 BIFAN이 자랑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초로 2016년에 시작, 올해로 6년째를 맞는다. 올해는 ‘바오밥 스튜디오 특별전’과 ‘XR3’ 한국 전시, ‘BIFAN x Unity Short Film Challenge’ 수상작과 한국문화재재단이 제작한 실감 콘텐츠 상영회 등을 마련했다.
 
공식 선정작은 39편이다. 그동안 끊임없는 상상력으로 XR 콘텐츠의 지평을 넓혀온 ‘바오밥 스튜디오’의 작품 <종이 새> <나무> <바바 야가> <크로우> <캠프 불> 등 5편은 특별전 형태로 소개한다. 국제적 명성을 자랑하는 김진아 감독의 <소요산>과 이승무 감독의 <레드 아이즈> 등 대표적인 한국 XR 작품도 포함돼 있다.
 
‘XR3’는 칸영화제 XR과 뉴이미지영화제 등이 공동 기획한 세계적인 프로그램이다. BIFAN은 ‘XR3’ 전시 파트너로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이번 전시를 공동으로 주관한다. 협력 파트너인 전 세계 국가에서 동시에 개최하는 ‘XR3’ 전시는 한국에서는 BIFAN을 통해서 만날 수 있다. 7월 6일부터 17일까지 칸영화제 개최 기간에 맞춰 진행한다.  
 ▲ 인천국제공항 제1교통센터에 마련된 BIFAN의 '비욘드 리얼리' 전시에서는 '바오밥 스튜디오 특별전' 및 'XR3'(칸영화제 XRㆍ뉴이미지영화제 기획) 한국 전시 등 80여 편의 XR 작품을 7월 18일까지 체험할 수 있다.
신철 BIFAN 집행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비욘드 리얼리티’ 전시를 한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에서 갖게 돼 무척 설렌다”면서 “인천국제공항공사과 프랑스문화원, 올해에 함께하는 한국문화재재단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올해 공식 선정작과 ‘XR3’ 전시 콘텐츠 등 뛰어난 작품들의 신비로운 영상세계를 많은 분들이 직접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지난해 인천국제공항에서 가진 확장현실(XR) 기반 미디어 전시에 이어 올해 역시 ‘비욘드 리얼리티’ 전시를 개최해 매우 기쁘다”며 “여객 및 국민을 대상으로 XR 콘텐츠의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만끽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전시작 80여 편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예약 신청은 BIFAN의 비욘드 리얼리티 홈페이지의 예약 메뉴 페이지(https://beyondreality.bifan.kr/reservations)에서 가능하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동시간대 관람객은 최대 30명으로 제한해 운영할 예정이다. 
 
제25회 BIFAN은 7월 8일부터 18일까지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한다. 극장 중심의 오프라인 상영은 15일까지, 온라인 상영은 OTT 플랫폼 ‘웨이브’를 통해 3일 연장한 18일까지 진행한다. 부천아트벙커B39(부천시 삼작로 53)에서는 공연 및 특별상영, 토크·전시 등의 관객·시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