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나는 부천시립도서관 문화의 달 프로그램

박현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9/21 [13:18]

집에서 만나는 부천시립도서관 문화의 달 프로그램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09/21 [13:18]

 

부천시립도서관에서는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도서관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시민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 원미도서관(원미동 소재)

 

원미도서관은 10월 6일 「영화로 읽는 인문학 - 관계에 관하여」 연속 특강을 시작으로 「언택트로 함께 읽는 세계고전문학」, 「클래식 음악 해설」 프로그램을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 상동도서관(상동 소재)

 

상동도서관은 10월 27일 미술 분야 베스트셀러 「신화의 미술관」의 저자 이주헌 미술평론가를 초청해 신화 미술을 감상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0월 6일, 17일, 21일에는 제58·59·60회 도서관 아카데미 저자강연인 「이런 질문 해도 되나요」, 「부모(아빠)의 대화법」, 「엄마표 경제교육」을 네이버밴드 ‘책 읽는 도시 부천 북 페스티벌’을 통해 연속 제공한다.

 

「온택트 디지털 교육」은 온택트 시대 디지털 시민이 되는 방법에 대해 일반편, 실절편으로 나누어 줌(ZOOM)을 통해 운영된다.

 

◇ 심곡도서관(심곡본동 소재)

 

심곡도서관은 10월 10일, 13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랜선 독서탐험」과 「스토리텔링 수학게임」 프로그램을 각각 줌(ZOOM)을 통해 운영한다.

 

◇ 북부도서관(도당동 소재)

 

북부도서관은 10월 8일과 10월 17일부터 집에서 미취학 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동화 만들기 A」, 「BeBe 영어놀이터 A,B」 프로그램을 줌(ZOOM)을 통해 운영한다. 고등학생 이상을 대상으로 한 「슬기로운 집콕생활 라탄공예」 프로그램에서는 라탄을 활용한 친환경 소품 제작 방법을 줌(ZOOM)과 유튜브를 통해 10월 20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 꿈빛도서관(중동 소재)

 

꿈빛도서관은 인문학에 집중한다. 시민인문학 <우주의 기원을 이해하는 바탕, 빅뱅이론> 강의를 10월 8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네이버밴드를 통해 진행한다. 「꿈빛아카데미 - 인문학자의 지리여행」 강의는 10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운영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인문학 프로그램 「고고학 - 과거로의 여행」도 운영한다.

 

◇ 책마루도서관(중동 소재)

 

책마루도서관은 10월 27일 「기록의 쓸모」의 저자 이승희 작가를 초청해 줌(ZOOM)을 통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 한울빛도서관(소사본동 소재)

 

한울빛도서관은 10월 17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별보기의 즐거움 - 별쟁이의 자세」강좌를 운영한다. 천문학 강좌인 「민속과 천문의 만남 - 민속천문의 세계」강좌는 10월 7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네이버를 통해 제공된다.

 

◇ 꿈여울도서관(작동 소재)

 

꿈여울도서관은 10월 17일 네이버밴드를 통해 「출근길의 주문」의 이다혜 작가를 초청해 ‘일터의 여성에게 필요한 말, 글, 네트워크’라는 주제로 저자강연을 진행한다.

 

◇ 도당도서관(도당동 소재)

 

도당도서관은 10월 6일과 8일부터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 「북아트로 떠나는 여행」, 「책놀이 어디까지 해봤니?」를 운영한다. 성인대상 프로그램인 「아이와 함께하는 역사여행」은 10월 15일부터 줌(ZOOM)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 오정도서관(오정동 소재)

 

오정도서관은 코로나 시대 집에서 할 수 있는 어린이의 문화생활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아트 활용 놀이로 배우는 창의수학’ 프로그램은 10월 6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오물조물 우리 쌀 요리놀이’ 프로그램은 10월 8일과 15일에 줌(ZOOM)을 통해 운영할 계획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내 인생의 추억쓰기’ 자서전 교실은 10월 8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 줌을 통해 진행된다. ‘슬기로운 집콕생활, 사적인 책처방’ 프로그램은 10월 27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에 네이버밴드를 통해 독립서점 ‘사적인 서점’의 정지혜 대표가 참여자 상황에 맞는 책을 처방하며 시민을 만난다.

 

◇ 동화도서관(상동 소재)

 

동화도서관에서는 부천의 대표작가 중 한명인 강정규 작가가 동화쓰기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강정규 작가에게 배우는 동화창작」교실을 운영한다. 10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5주간 네이버밴드를 통해 진행된다.

 

◇ 역곡도서관(역곡동 소재)

 

역곡도서관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독서지도를 주제로 10월 15일 네이버밴드를 통해 한복희 작가의 「책 좋아하는 아이, 책 잘 읽는 아이」 강연을 진행한다.「꽃차클래스」, 「엄마가 하는 초등독서지도」, 「창의인성 책놀이」, 「생태 가드닝 교실」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도 네이버밴드와 줌(ZOOM)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문화의 달 프로그램 운영내용 및 회원모집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프로그램별로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밴드 ‘책 읽는 도시 부천’에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