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원기 의원,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 안전대책 마련해야

- 11일,‘OBS 민생돋보기 집중호우 피해대책방안 토론 참여’-

박현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8/13 [14:10]

경기도의회 김원기 의원,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 안전대책 마련해야

- 11일,‘OBS 민생돋보기 집중호우 피해대책방안 토론 참여’-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08/13 [14:10]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민주, 의정부4)의원은 지난 11일, 경기도의회 윤용수(더민주, 남양주3), 김경호(더민주, 가평)의원과 함께 OBS ‘민생돋보기’에 출연해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도민을 위한 대책 마련의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김원기 의원은 토론에서 “최근 3년간 경기도 연평균 강수량의 3분의 2가량이쏟아진 이번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했는데 경기도에서는 신속하게 재난대책본부를 구성하고 피해지역 현장을 점검하는 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며 사랑하는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재민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이어 “수해 현장에서 느끼는 가장 큰 어려움은 인력과 장비의 부족이라는 소방관의 말을 인용하며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각 지역의 파견자 및 자원봉사자 분들의 인력을 늘려 현재 수용소에 있는 이재민들에게 식사 및 의약품 제공에 소홀함이 없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며 “시ㆍ군과 함께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산사태 피해를 복구하고 이재민들에게 생활안전자금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피해복구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경기도의회는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 변화하는 장마, 태풍의 형태에 따라 단시간에 이루어지는 국지성집중 호우에 대비할 수 있도록 풍수해 예방 및 대응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재정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