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상호 소통 외국어 교육 위한 실시간 비대면 워크숍 열어

온라인으로 상호 소통이 있는 외국어 교과 원격수업 운영 수업 사례 공유와 자유로운 의견 나눔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08/05 [12:49]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5일부터 2일간 상호 소통 외국어 교과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워크숍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학교급별 원격수업 운영사례 나눔과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한 이번 워크숍은 중 ․ 고등학교 외국어 교과 담당교사와 장학사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워크숍은 ▲중학교 외국어 교과 온라인 배움중심수업, ▲고등학교 온라인 도구를 활용한 외국어 교과 학생소통중심 수업 사례 나눔, ▲질의 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한 도구 활용,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상호 소통 수업 디자인,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연계 방안 등을 주제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강원하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2학기부터 확대 운영되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대비해 일선 교사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며, “도교육청은 비대면 상황에서도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이 상호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외국어 교육이 실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