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수원교육지원청과 지역교육 현안 정담회 실시

- ‘생활밀착형 SOC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통해 학교와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하는 공간조성에 힘써 줄 것을 주문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07/30 [11:51]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이 29일 수원교육지원청 이형우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지역교육 현안을 청취하고 추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도 자리를 함께 하여 수원지역 교육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형우 교육장은 2020년 하반기 주요사업 현황으로 ▲2021년 수원혁신교육지구 사업운영과 ▲2021년 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추진에 대해 보고하였다. 수원지역 주요 교육민원으로 ▲수원공항 인근 소음피해학교의 환기문제에 대한 애로사항과 ▲체육관 증축사업비 예산 부족에 따른 실내 체육시설 확보에 대한 문제점을 꼽았다.

 

이 자리에서 박옥분 의원은 2020년 하반기 교육현안 가운데 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인 ‘생활밀착형 SOC사업’을 통해 학교와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공간조성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행정을 당부했다.

 

이어 박옥분 의원은 “수원지역 교육현안 및 교육민원이 원만하게 해결되고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하며 “수원지역 교육행정이 되는 방향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앞으로경기도의회와 수원교육지원청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