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2일 교육도서관 홈페이지 통합 개편 설문 조사

교육도서관, 언제 어디서든 책 읽기가 가능한 기반 구축에 나서다!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05/20 [14:06]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0일부터 22일까지 11개 교육도서관 홈페이지 통합 개편을 위한 온라인 설문 조사를 한다.

 

그동안 11개 교육도서관이 제각기 독서교육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유지 보수 비용 발생, 중복 콘텐츠 구입, 각 도서관에 따로 접속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그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중심 ․ 이용자 중심독서교육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1개 경기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할 방침이다.

 

설문 내용에는 ▲홈페이지 이용 목적, ▲불편사항, ▲내가 가장 원하는 홈페이지 서비스, ▲즐거운 독서 활동을 위한 개설 메뉴 제안 등이 있다.

 

온라인 설문은 교육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경기교육도서관 홈페이지(https://moaform.com/q/0vyd2j)통해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 구향애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설문 결과는 독서교육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도교육청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언제 어디서든 즐거운 책 읽기를 계속할 수 있는 지원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을 비롯해 평택, 광주, 여주가남, 포천, 김포, 과천, 성남, 화성, 의정부 지역의 10개 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등 총 11개 교육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